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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| Defence Project-최종 프로젝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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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-04-09 12:29 조회98회 댓글0건

본문

교육과정 : 게임프로그래밍(클라이언트,서버) 개발 실무자 양성  

교육기간 : 19.09.25~20.04.06

 

발표자

오다니엘 

프로젝트 명

Defence Project

프로젝트

적용기술

- Layered blend per bone을 사용하여 상체/하체를 분리하여 움직일 수 있도록 설정

- Camera를 두 개 배치하여 Activate/DeActivate를 이용하여 1인칭/3인칭 변환을 할 수 있게 설정

- LineTraceByChannel 방식을 이용하여 PlayerEnemyBoss 공격판정 설정

- Notify State를 사용하여 Enemy&BossAttack Collision 판정 설정

- 다수의 Enemy를 효율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Pawn Sensing을 사용하여 SimpleAI 설정

- Enumeration Enum으로 State를 설정하여 State에 따른 Enemy 상태를 변경하도록 설정

- BossBehavior Tree/Black Board를 사용하여 ChaseAttack State를 능동적으로 변하도록 설정

- HealthBar/EnergyBarProgressBar를 원형으로 닳게 하고 싶어서 VectortoRadial을 이용하여 원형으로 닳도록 설정

프로젝트

기획의도

- Unreal 학습과정 중 학습한 내용을 가지고 Defence류의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프로젝트의 기획을 시작함.

- Defence류의 게임은 모바일게임에는 많이 있지만 PC버전으로 발매된 게임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FPSDefence 게임을 제작해 보도록 시도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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